본문 바로가기
건강

방광염 증상 및 예방 방법 알아봅시다

by 살찐비너스 2019. 7. 17.

 

여성에게 많이 발병한다는 방광염 안걸려본 사람은 그 고통을 알수가 없답니다. 오늘은 방광염 증상과 예방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잘 숙지하셔서 예방에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 원인
  • 증상
  • 치료방법
  • 예방

 

여성은 남성보다 요도가 짧고 요도와 질 입구가 아주 가까워서 비뇨기 질환에 걸리는 경우가 많답니다. 그중 방광염은 특히 여성에게 많이 생기는 질병중에 하나입니다. 

 

여성이라면 살면서 한번쯤 걸릴수 있는 정도로 흔하지만 배뇨시 통증과 빈뇨 악취등 겪게되는 고통은 정말 엄청 납니다. 삶의 질을 떨어트리는 고통입니다.

 

1년에 3회이상 방광염이 생기게 되면 만성 방광염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방광염은 초기에 올바른 방법으로 치료을 해야만 합니다. 그대로 방치하면 안되는게 방광염입니다.

 

방광염 원인

 

급성 방광염은 요로계의 기능적 해부학적 이상 없이 세군이 침입함으로 방광에만 염증이 생긴 경우입니다. 대부분 대장균에 의해 발생하며 장내 세균과 스트에스도 원인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방광염 증상 

 

급성 방광염의 증상은 하루 8번이상 소변을 보는 빈뇨 여기에 강한 요의가 갑자기 느껴지면서 정말 잡을수 없는 요절박과 배뇨통 또 배뇨 후에도 시원하지 않은 느낌등이 있습니다. 하부 허리 통증과 치골 상부의 통증 악취 혼탁뇨등 다양한 증상들이 나타 납니다.

 

 

방광염 치료방법

 

대부분의 방광염은 항생제 사용으로 별다른 후유증 없이 치료가 된답니다. 그러나 만성 방광염은 장기가 항생제 투여를 할수 있습니다. 유발요인을 제거와 교정등이 중요합니다. 만약 방치하면 신장 감염등 더 큰 병으로 이어질수 있기에 조심을 해야 합니다.

 

방광염 예방

 

방광염 예방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평소 청결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또 수분을 충분히 섭취해서 체내 세균을 몸밖으로 배출하는 것이 방광염 예방에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예방이 중요하니 평상시에 잘 관리하시기를 바랍니다.

 

여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