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갓갓 문형욱 신상공개 학교 성격

by 살찐비너스 2020. 5. 14.

 

 

 드디어 텔레그램 내에서 n번방을 만들어 성착취 동영상을 유포한 갓갓을 검거했습니다. 


 조주빈 일당들이 신상공개가 되었듯이 갓갓 문형욱도 신상이 공개될 것으로 추측이 되었었는데 역시나 검거된 지 하루 만에 신상공개가 결정되어 공개가 됐습니다




갓갓 문형욱 신상
 

갓갓의 이름은 문형욱으로 1995년생입니다. 2020년 현재 26살이네요. 이번 피의자들 대부분이 20대 중반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왜 어린나이부터 이런 큰 범죄에 빠지는지 안타깝습니다. 갓갓은 2018년부터 n번방에서 활동을 했지만 후반부터는 활동하지 않고, 핸드폰까지 없애면서 추적을 피하는 듯 보였습니다. 


 
하지만 텔레그램에서 사용한 아이디를 토대로 다양한 SNS에 대조함으로써 결국 검거를 할 수 있었습니다.

갓갓 문형욱은 불특정 다수의 여성을 노예로 지칭하고, 성 착취 동영상을 제작하고 유포한 혐의를 받고 있는데 자신보다 약한 여자를 대상으로한  이러한 수법이 악질적이다라고 판단하여, 신상 공개 이유를 결정했다고 합니다





갓갓 문형욱은 시흥에 위치한 논곡중학교를 졸업했고, 고등학교 역시 시흥에 위치한 은행 고등학교를 졸업했습니다. 
동창들이 얼마나 기겁을 할까요

  

 



그리고 대학교는  경기도 안성에 위치한 국립대학교인 한경대학교 건축학부에 재학중이고 해당 학과는 5년제라서 아직까지 이 대학의 학생신분으로 있다고 합니다.


갓갓 문형욱 학교생활은 정말 평범한 수준이었다고 주변인들이 말하고 있는데요. 성적은 중위권을 유지했으며, 대학 생활 자체도 무난하게 하고 있었다고 합니다. 조용하게 있던 사람이 큰 범죄의 주범이라니 정말 믿을 사람이 하나도 없는 세상입니다. 갓갓 문형욱은 주변인들과 마찰이나 사건사고도 없었고 그도 그럴 것이 사람들과 크게 교류가 없었기 때문이었습니다.



학과 활동도 거의 안했고 동아리 활동도 안 했으며, 그렇다고 친하게 지내는 사람도 없어서 흔히 말하는 아웃사이더 였다고 합니다.

 






 
그러나 의외로 담당 교수의 지도 아래 실시하는 학회지에 공동저자로 이름을 올려서 논문을 쓰기도 했고 전공과 관련한 대외활동도 열심히 참가하고 있었습니다. 교수님들의 입장에서는 나름 모범생에 가까운 학생이었죠. 겉과 속이 다른 이중생활을 즐기는 모습을 볼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그는 2016년 군대에 입대를 하게 되고 전역하여 2018년 2월에 다시 복학을 하게 되는데요. 그가 복학하고 2018년 말부터 텔레그램 n번방을 운영해 왔으며, 2019년 9월에 후계자에게 인수인계를 하고 떠나게 됩니다. 그러나 이렇게 끈질긴 수사 끝에 잡히게 된 것이죠.


 

주변반응



갓갓 문형욱이 검거 됐다는 소식을 듣고는 그를 알던 많은 사람들은 대부분 공통적인 반응을 보였는데요. 중학교 동창은 눈에 띄지 않고 친구도  소심한 사람이었고, 선생님한테도 반항 한 번 안 하는 학생이었다고 합니다. 늘 조용히만 있던 친구가 갓갓 이라는 것을 알게 되고 적잖은 충격을 받았다고 합니다. 



또 다른 고교시절 친구는 중학교 때보다 교우관계가 좋았고, 정말 평범함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었다는 의견이 많았는데 이런 평범한 아이가 그런 범죄에 빠질수 밖에 없었던 환경이 궁금해집니다.


공부도 어느 정도 열심히 했고, 여느 학생들처럼 게임 이야기를 좋아하곤 했죠. 특별하게 튀는 행동도 없을 만큼 정말 평범함의 표본이었는데, 그런 사람이 갓갓이라고 하니, 역시나 놀랄 수밖에 없느데...


이제 텔레그램 n번방과 관련된 주요 인물들이 거의 다 검거가 된 상태이만 아직도 검거되어야 할 피의자들이 많지만 일단은 그래도 핵심 인물들은 거의 다 잡은 상태인거 같습니다. 이제 제대로 된 판결을 통해 정당한 죗값을 치러야겠죠.


정말 이번 사건을 통해 이런 일들이 일어나기 않도록 철저한 수사와 죄값을 치르도록 했으면 좋겠습니다.한국이 성문제에 관해서는 법이 너무 약한 것이 문제인데 더 엄중한 법의 심판을 받을수 있게 법개정도 필요하다고 생각을 하네요

댓글